close
생활

사기도박 사이트 organic Youtube music 주의

에이스맨 2024. 6. 14.

우리는 직장에서 혹은 자영업을 하면서 열심히 돈을 벌지만 한계가 있는 명확함에 때로는 현타가 와서 힘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편하게 돈도 많이 벌게 하고 쉬운 방법을 제시하며 유혹을 합니다. 

"근거 없는 돈은 사기다"라는 기본공식을 무시한 채 많은 돈을 잃고 나서야 후회하며 알게 된 사이트를 고발하는 마음으로 소개합니다.

 

1. Organic Youtube music

평소 아는 동생이 외국의 친구가 소개를 해 주었다며 알려주었고 자기도 잠깐 음악평가를 하고 6만 원 정도 손에 쥐었다고 하였습니다. 음악을 평가해 주고 돈을 번다고? 궁금하기도 해서 사이트 알려달라고 하고 들어갔습니다.

 

알려준 사이트로 들어가는 이런 창이 뜹니다.

 

들어가서 회원가입하고 아는 동생이 알려준대로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충전하고 싶다고 하자, 어느 나라냐고 묻고 코리아라고 하니 한국의 환율정보 알려준 뒤 입금하라는 통장번호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입금하고 입금한 것을 스캔해서 올리라고 하자 잘 되었다고 하고 충전을 시켜주었습니다.

 

그러자 평가하라는 곡이 나오면서 별표를 누르는 칸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음악은 안 나오는데 평가를 하라는 창이 뜹니다. 어쨋든 돈을 벌 수 있다는 마음에 별표 점수 체크하고 넘어가니 내가 예치했던 200불에서 음악평가 수입만큼 더해지는 겁니다. 200불 미만이라 그냥 그냥 넘어가며 돈이 1불, 2불 벌게 되는 게 신기해서 넘어갔지요.

그런데 아래의 사진과 같이 금액이 다소 큰것이 나왔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금액에서 430불 정도 이상을 더 내야 옆에 있는 100불 정도의 금액을 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저 없이 고객센터에 물어봤더니 미션을 통과 못하면 24시간 내에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 못할 경우 계정이 사라진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이때 알았어야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사기를 치는구나 하는 것을..

전 그동안 들어간 돈도 아깝고 저만큼 채우면 옆에 돈도 벌수 있다는 생각에 어렵게 427불을 채워서 넣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미션을 채우고 그날 수입인 170불 정도를 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도 통이 커져서인지 700불정도를 채워서 시작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추가 금액 없이 11만 원 정도를 벌 수 있었습니다.

 

음악을 평가하면서 이렇게 돈을 벌 수가 있다니...식구대로 계정을 만들면 한 달에 몇천도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렇게 사람은 재리앞에 눈이 어두운가 봅니다. 

 

2. 사기인지 알게 된 과정

다음날도 500불 정도 충전을 해서 시작을 하였습니다.

한 번에 몇 불씩 번다는 생각에 흥분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곧 1400불 정도를 추가로 입금해야 넘어가는 곡이 나왔습니다. 어제 일이 있기에 미션을 수행하지 못하면 들어간 돈이 날아갈 수도 있다는 생각에 비상금대출을 신청하여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넘어가나 했는데...

아뿔싸... 이번에는 800불 정도 추가로 넣어야 진행할 수 있는 곡이 나옵니다.

이번만 넘어가면 되겠지하는 생각에... 또 추가로 넣었습니다.

미션이 끝나면 200만원정도를 벌 수 있겠구나 생각에.. 그때까지만 해도 사기도박인지는 몰랐습니다. 바보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3000불 이상 넣어야 되는 곡이 나온 것입니다.

이때 깨달았습니다. 아... 이거 미션 끝나기 전에 돈 못 벌겠구나... 하고.

이번에는 작정을 하고 노린 거였습니다.

 

깔끔히 포기하고... 이 사이트 알려준 동생에게도 알려주고... 근거 없는 돈을 벌게 해 주는 것은 사기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와 같이 바보 같은 일을 당하지 않기를 간곡히 바라봅니다. 

 

 

댓글